비아콤CBS, 펭귄 랜덤하우스에 사이먼 앤 슈스터 매각… 매각가 21억7500만달러

2020-11-26 14:10 출처: ViacomCBS Inc.

뉴욕--(뉴스와이어)--비아콤CBS(ViacomCBS Inc.)(나스닥: VIAC, VIACA)가 산하 출판사인 사이먼 앤 슈스터(Simon & Schuster)를 베텔스만(Bertelsmann SE & Co. KGaA)의 완전 자회사인 펭귄 랜덤하우스(Bertelsmann SE & Co. KGaA Penguin Random House LLC)에 현금가 21억7500만달러에 매각하는 내용의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매각은 비아콤CBS가 2020년 초 수행한 비핵심 자산에 대한 전략적 검토에 따른 것이다. 매각 대금은 스트리밍 등 비아콤CBS의 전략적 성장 우선순위에 투자될 예정이며 배당금 마련과 부채 상환에도 사용된다.

이번 매각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출판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는 사이먼 앤 슈스터의 위상을 반영해 전 세계에서 매수 희망자가 참가한 치열한 경쟁 입찰을 통해 이뤄졌다. 사이먼 앤 슈스터는 성인, 어린이, 오디오 및 해외 등 30여개의 출판 부문을 보유하고 있다. 사이먼 앤 슈스터 포트폴리오에는 스티븐 킹(Stephen King), 도리스 컨스 굿윈(Doris Kearns Goodwin), 제이슨 레이놀즈(Jason Reynolds) 등 베스트셀러 저자가 대거 포함돼 있으며 ‘캐치-22(Catch-22)’,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The 7 Habits of Highly Effective People)’ 등 시대를 초월한 스테디셀러 목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매각은 규제 승인 등 관행적 청산 조건을 거쳐 2021년 마무리될 전망이다. 거래 종료 후 사이먼 앤 슈스터는 펭귄랜덤하우스 산하 독립 출판 부문으로 운영되며 조나단 카프(Jonathan Karp) 사이먼 앤 슈스터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데니스 율라우(Dennis Eulau)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현 직책을 유지할 예정이다.

이번 매각에서 라이온트리 어드바이저(LionTree Advisors)는 비아콤CBS의 독점 재무 자문을 셔먼 앤 스털링(Shearman & Sterling)은 법률 자문을 각각 담당했다.

미래예측 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자료는 과거 및 미래예측 진술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과거 발생 사실에 대한 내용이 아닌 모든 진술은 1933년 제정 미국 증권법 27A항(개정본)과 1934년 제정 미국 증권거래법 21E항(개정본)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이거나 미래예측 진술로 간주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회사의 목적, 계획 또는 목표를 기술한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이거나 미래예측 진술일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실적 및 사건에 대한 회사의 현재 기대를 반영한다. 이들 진술은 일반적으로 ‘믿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예측하다’, ‘~할 것 같다’, ‘~할 것이다’, ‘~일 수 있다’, ‘~할 수 있다’, ‘추정하다’ 또는 기타 유사 단어나 문구가 사용된 것으로 식별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진술은 알려졌거나 알려지지 않은 리스크와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을 수반한다. 이들 요인은 예측이 어렵고 실제 결과와 실적 또는 성과와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또는 시사된 미래 결과, 실적 또는 성과 간에 실질적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에는 △코로나19 팬데믹(및 기타 광범위한 보건 위기 또는 전염병 유행)의 영향 및 그에 대한 대응 조치 △기술 개발 △대안 콘텐츠 제공과 그러한 콘텐츠가 시장 및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의 콘텐츠 시청 변화, 타깃 측정 오류 및 광고 시장이 광고 수익에 미치는 영향 △회사 브랜드, 프로그램, 영화, 출판 콘텐츠 및 기타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대중의 수용도 △프로그래밍, 영화 및 기타 권리 비용 증가 △핵심 인력 유출 △통합 산업 내 콘텐츠, 시청자, 광고 및 배포 경쟁 △회사 콘텐츠 배포에 대한 물류 손실 또는 기타 감소 또는 협상의 영향 가능성 △CBS코퍼레이션(CBS Corporation)과 비아콤(Viacom Inc.) 사업 통합, 신사업·제품·서비스·기술 투자와 관련된 위험과 비용 △진화하는 사이버 보안 및 유사한 위험 △중요 위성이나 시설의 고장, 파괴 또는 침해 △콘텐츠 도용 △회사 사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국내외 정치, 경제 및/또는 규제 요인 △자본 시장 변동성 또는 부채 등급 하락 △파업 및 기타 노조 활동 △회사 영화 및 기타 프로그램의 시기, 믹스, 수량 및 가용성으로 인한 실적 변동 △영업권, 무형자산, FCC 라이선스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손상 차손 비용으로 인한 손실 △중단된 사업 및 구 사업과 관련된 부채 △지배주주와 소유 구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이해 충돌 △보도자료, 최신 10-K 양식 연차 보고서와 10-Q, 8-K 양식 보고서 등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자료에 기술된 기타 요인 등이 있다. 이 밖에도 현재 회사가 중요하게 여기지 않거나 알려져 있지 않은 추가적 위험, 불확실성 및 요인이 존재할 수 있다. 이 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은 자료 작성일 현재를 기준으로 하며 회사는 후속 사건 또는 상황을 반영해 미래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비아콤CBS(ViacomCBS) 개요

비아콤CBS(나스닥: VIAC; VIACA)는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시청자에게 프리미엄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상징적인 소비자 브랜드가 주도하는 포트폴리오에는 CBS, 쇼타임 네트웍스(Showtime Networks), 파라마운트 픽처스(Paramount Pictures), 니켈로데온(Nickelodeon), MTV, 코미디 센트럴(Comedy Central), BET, CBS 올 액세스(CBS All Access), 플루토TV(Pluto TV), 사이먼 앤 슈스터 등이 포함돼 있다. 이 회사는 미국 TV 시청자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광범위한 TV 및 영화 타이틀 라이브러리를 소유하고 있다. 비아콤CBS는 혁신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와 디지털 동영상 제품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5개 대륙 파트너사에 막강한 제작, 배포, 광고 솔루션 역량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iacomcbs.com ) 및 소셜미디어 팔로우(@ViacomCB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이먼 앤 슈스터(Simon & Schuster) 개요

비아콤CBS가 소유한 사이먼 앤 슈스터(Simon & Schuster)는 일반 출판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으로 모든 연령대의 독자를 대상으로 최고의 소설/비소설 작품을 서적, 디지털 및 오디오 포맷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저자 명단에는 세계적 인기와 명성을 얻고 있는 작가와 최고 권위의 문학상 수상자가 다수 포함돼 있다. 사이먼 앤 슈스터는 사이먼 앤 슈스터, 스크라이브너(Scribner), 아트리아 북스(Atria Books), 갤러리 북스(Gallery Books), 포켓북스(Pocket Books), 애덤스 미디어(Adams Media), 사이먼 앤 슈스터 어린이 출판(Simon & Schuster Children’s Publishing), 사이먼 앤 슈스터 오디오 및 호주, 캐나다, 인도, 영국의 해외 출판사를 비롯해 유명 임프린트와 사업부를 앞세워 세계 200여개 국가와 지역 독자에게 저자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imonandschuster.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250054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