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의 자산 전략서 ‘의사의 200억 강남빌딩 마스터플랜’ 출간

의사 커뮤니티에서 이미 ‘알음알음’… 소득 높다고 노후 보장? 의사들의 3가지 착각 지적한 책
‘18년 노하우’ 황준석 소장, “병원은 사업, 빌딩은 자산”
고소득 전문직이 ‘꼭 참고할 책’

2025-12-26 08:00 출처: 연금형부동산연구소

‘의사의 200억 강남빌딩 마스터플랜 - 기본편’ 표지

200억 강남빌딩 매입까지의 정석 로드맵 소개 영상

서울--(뉴스와이어)--고소득 전문직의 대명사인 의사들의 자산 전략을 다룬 정보집 ‘의사의 200억 강남빌딩 마스터플랜 - 기본편’이 발간됐다. 이 책은 ‘나는 아파트 대신 강꼬빌딩을 산다’의 저자이자 강남 빌딩 투자 및 임대관리 자문을 해온 강남 부동산 전문가 황준석 소장(강남빌딩 황소장, 연금형부동산연구소 대표)이 의사만을 위해 정리한 200억 자산가가 되기 위한 로드맵을 담은 전략서다.

◇ ‘병원은 사업, 빌딩은 자산’… 자산가들의 패러다임

이번 정보집은 ‘소득은 높지만, 자산 증식과 든든하게 보장되는 노후를 걱정하는’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다. 황 소장은 ‘병원은 사업이고, 빌딩은 자산’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의사가 왜 ‘200억 강남빌딩’을 목표로 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 목표에 현실적으로 도달하기 위한 선택지와 로드맵을 담았다.

특히 단순한 투자 이론서가 아니라 실제로 자산 구조를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춘 실전서다. 뜬구름 잡는 희망이 아닌 냉철한 현실 분석과 구체적인 실행안을 동시에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사뿐만 아니라 모든 고소득 자산가들의 필독서가 될 것이다.

◇ ‘나는 돈 잘 버니 괜찮겠지’… 의사들의 ‘치명적 착각’ 3가지

최근 의료 시장은 ‘진료 수익 불안정성’, ‘병원 운영비 상승’, ‘잦은 의료정책 변화’ 등으로 인해 구조적 변화를 겪고 있다. 황 소장은 이러한 환경 속에서 “단일 진료소득에 의존하는 구조로는 은퇴 이후 안정성이 담보되기 어렵다”고 강조한다.

하지만 많은 고소득 의사들이 흔히 하는 착각 3가지가 있다. 이들은 △‘나는 소득이 높으니 노후도 괜찮겠지’ △‘강남에 좋은 집 한 채면 충분하다’ △‘재테크 조금 하면 자산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가장 위험한 착각이라고 황 소장은 지적한다.

황 소장은 “소득은 ‘흐르는 물’과 같아 담아두지 않으면 사라지고, 집은 현금 흐름을 만들어주지 못한다”며 ‘높은 소득’이 ‘안정된 자산’을 보장하지 않는 현실을 꼬집었다.

황 소장은 이미 이러한 현실을 알고 있는 의사들조차 자산 증식을 위한 결단을 쉽사리 내리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토로하며 “결국 자산은 ‘정보’가 아니라 ‘결단’의 문제”라며 “의사는 높은 소득을 기반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자산을 설계할 수 있기에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된다. 이번 정보집이 의사들이 안전하고 전략적으로 자산 구조를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50억 기준선’, ‘6가지 루트’… 꿈이 아닌 현실 로드맵

이 책은 문제 지적에서 그치지 않고, ‘그래서 어떻게(How-to)’에 집중한다.

황 소장은 “50억을 만들지 못하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는다”며 ‘최소 자본 50억’이라는 구체적인 기준선을 제시한다. 200억 빌딩이라는 막연한 목표를 현실적인 숫자로 구체화한 것이다.

또한 이 책의 핵심인 ‘200억 빌딩으로 가는 6가지 루트’를 통해 △A루트: 집 매각 후 직행 △C루트: 갈아타기 △E루트: 보수적 50억 루트 등 개인의 상황과 성향에 맞는 최적의 경로를 직접 점검해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번 기본편은 방향과 큰 틀의 로드맵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이후 유튜브 멤버십에게만 제공되는 심화편을 통해 실제 매입 프로세스, 세금·레버리지 설계, 강남 입지 분석, 협상·공사·수익률 관리 등 보다 실무적인 내용을 단계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황 소장은 지난 10년간 강남에서 40채 이상 빌딩을 직접 매입·시행하고, 480개가 넘는 호실을 책임 임대 관리해온 실전 경험과 더불어 200명이 넘는 의사들과 1:1 상담 진행을 통한 여러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의사의 200억 강남빌딩 마스터플랜 - 기본편’의 신청 및 상세 안내는 유튜브 채널 ‘강남빌딩 황소장’, 네이버 카페 ‘연금형부동산연구소’에서 확인하거나 연금형부동산연구소에 유선 문의하면 된다.

연금형부동산연구소 소개

연금형부동산연구소(연부연)는 강남 빌딩 프로젝트를 입지 검토와 재무 구조 설계 단계부터 가설계·동선 최적화, 신축·리모델링 시공, 임대 전략 수립과 Pre-Leasing, 준공 이후 운영·관리까지 빌딩의 생애주기 전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특히 연부연은 공실·연체 등 임대 리스크를 모두 책임지는 책임임대보장시스템™을 운영한다. 지난 10년간 대신 지급해온 순수 임대료 보장 규모는 누적 180억 원에 달하며, 월 4.6억 원 지급으로 현재 진행 중이다. 신뢰를 절대적으로 지켜져야 한다는 원칙 아래 지금까지 400명 이상의 연부연 회원들과 함께했다. 연부연은 성과를 과장하기보다 숫자와 운영 기록을 기반으로 준공 이후 임대 안정성까지 책임지는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